본문 바로가기

일상

T-50B 1/48 scale Black Eagles Edition 프라모델 조립

주말에 할일없이 뒹굴거리다가


영화 두편보고 나니까 컴퓨터도 하기싫었던 순간


작년에 구입해놨던 프라모델이 생각났습니다.


블랙이글스 에어쇼 보고 멋있어서


한개 구매해놨는데 작년보다 지금 가격이 많이 내려갔더라구요


3만원쯤에 샀는데 지금은 2만원 초반



T-50 국산 고등훈련기를


공군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에서


에어쇼 용으로 사용하는게 T-50B입니다.



사진출처 : 블랙이글 홈페이지


와딩턴 에어쇼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면서


국산 고등훈련기 T-50의 우월성과 한국을 전 세계에 알렸죠



저한테도 상당히 애정이 가는 기종입니다.


제 네이버 블로그 메인도 T-50B입니다 ㅎㅎ


나중에 가고싶은 회사가 


T-50제작사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라서요





사진 찍다보니까 발견한건데


30000개 한정판인가봐요


저는 12242번째...


근데 3만개라서 희소성은 없는듯 가격이 계속 떨어지는걸 보니요


아무튼 다른 블로그 조립후기보면


상당히 잘만들어졌다고 평가하더군요



아무튼 개봉 ㄱㄱ하고 조립 시작


아마 조립시작했을때가 새벽 1시인가 2시 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의 준비물입니다.


프라모델 구입시 같이 구입한 정밀니퍼 - 이건 한 만원준듯


그리고 작은 부품을 집을때 도움을 줄 다이소에서 1000원주고산 네일아트용 집게


마찬가지로 프라모델 구입시 같이 구입한 프라모델 접착제



조종사를 먼저 조립해봤어요


머리에 붙이는 전사지가 너무 붙이기 힘들어서....ㅠㅠ


일단 어떻게 꾸역꾸역 붙이긴했는데


나중에 떨어져서 그냥 뗴버렸어요



멋진 블랙이글스 조종사분들입니다.


프라모델을 이번에 만드는게 중학교때 방학숙제로 한번해본거 말고는 처음이라


도료같은건 없습니다 ㅠㅠ


그때 아마 F-15 싸구려 5천원짜리 만들었던거같은데


숙제검사맡고 바로 날려서 파손됬었던 기억이


그당시는 프라모델 접착제도 안쓰고 그냥 강력본드써서 대충만듬ㅋㅋㅋㅋ



여튼 다시 조립으로 와서


칵핏도 이렇게 조립하고



꾸역꾸역 만들다보니까


어느새 이렇게까지 만들어졌네요!!


자잘한거말고 기체는 조립하는데는 금방이더군요



여기까지 만들고 사진만 찍고 잘려고했는데


그래도 꼬리날개랑 이런거만 달아서


날수있는 비행기답게까지만 만들자는 생각으로 더 진행해보았습니다.



수직꼬리날개 달고



사진을 찍어보니 그럴싸하죠??



정면에서 찍어보니까 바퀴가 정확하게 대칭이 아니어서그런지


기울었네요 나중에 고쳐야겠슴


또 여기서 한번 여기까지만하고 1일차해서 글쓰고 잘까...하다가



수평꼬리날개도 달고



미사일도 달고 캐노피도 씌우고


수평꼬리날개도 달고나니 완성됬네요.............


여기까지 한 8시간 걸린듯.....



이미 뭐 잠자긴 글렀고 전사지도 한번 붙여봤습니다.


다붙인건 아니고 윗면만


그리고 자잘한건 다 걍 안붙이고 큰것만 붙였어요


프라모델이 원래 플라스틱 색깔이 회색에 이상해서


도료로 따로 도색을 안하면 못생겼는데


T-50B Black Eagles Edition은 프라모델 사출 자체가 검은색이라서


이렇게 전사지만 붙여놔도 이쁘네요 ㅎㅎㅎㅎ


여기까지 대충 소요시간 10시간.....


초보라서 오래걸린거 같네요 그래도 재밌게 조립했습니다.


나중에 밑면하고 옆면도 다붙여서


전체샷 한번 찎어서 올리겠습니다.




그나저나 언제할지는 모르겠음 ㅋㅋㅋ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고 60055 오프로드 자동차  (0) 2014.05.23
생애 첫 로또당첨  (0) 2014.05.17
로즈마리 화분 구매  (0) 2014.05.11
[보충제] syntha-6 isolate  (0) 2014.05.06
[어린이날선물]키즈쿡 스파게티 요리사  (0) 2014.04.30